뉴스

Home 고객지원 뉴스

모두솔루션에 관한 뉴스입니다.

PTC, 사물인터넷 플랫폼 선도 기업 ThingWorx 인수
관리자 2014년 01월 09일 15시 22분
첨부파일 PTC는 ThingWorx 인수를 발표했다. ThingWorx는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IoT)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운영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작하는 기업으로 다수의 수상 경력이 있으며, 기업 가치는 1억 1200만 달러 수준이고 이익연계지불 가능액이 최대 1800만 달러에 달한다. PTC는 ThingWorx 인수를 통해 최근 부상하고 있는 IoT 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스마트 커넥티드 제품을 개발 공급함에 있어서 경쟁 우위를 점하려는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한 PTC의 역량도 한층 더 강화되었다. PTC의 일원으로서 ThingWorx는 앞으로도 통신, 공공 설비, 의료 기기, 농업, 운송 등 다양한 업계에서 IoT를 활용하려는 고객뿐만 아니라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IoT 지원 서비스 제공업체들의 파트너 네트워크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최근 Mckinsey Global Institute에서 발표한 연구 보고서 'Disruptive technologies : Advances that will transform life, business, and the global economy(파괴적 기술 : 생활, 비즈니스, 글로벌 경제에 변혁을 가져올 기술 진보, 2013년 5월)'에 따르면 IoT의 경제 효과는 2025년까지 연간 2조 7000억~6조 2000억달러에 달할 예정이다. Mckinsey는 2025년에 제조 분야 전체의 80%~100%가 IoT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고 주로 생산성 향상 측면에서 볼 때 잠재적 경제 효과는 9000억~2조 3000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일례로 점점 더 정교한 IoT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기업들은 제품의 흐름이나 물리적 자산을 추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개별 장비와 시스템의 성능까지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
 
자세히 보기
 
출처 : http://www.cadgraphics.co.kr/v5/news/mechanical_view.asp?seq=3681